시애틀 매리너스 (MLB)

오늘은 워싱턴주 시애틀을 연고지로 하고 있는
메이저리그 야구팀 시애틀 매리너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왜냐구요? 너무 너무 못해서요!!  항해사들(Mariners) 집합 좀 시켜야 겠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미국 워싱턴주를 포함한 Pacific Northwest 지역에는 프로야구팀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아래 그림 보이시죠? 상당히 많은 팀들이 동부와 남부에 위치하고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이쪽 지역에서는 뭐 시애틀 매리너스 밖에 없는데요… 
인접한 주들도 주로 시애틀을 응원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몬태나 주에 출장갔을때도,
호텔에서 시애틀 야구경기만 전문적으로 중계해주는 채널이 나오더라구요..

사실, 아이다호, 몬태나, 와이오밍, 유타 주는 좀 그렇다고 해도, 오레건주 포틀랜드 정도의 인구면
메이저 리그 프로팀이 하나 생겨도 될법한데요.. 뭔가 아직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포틀랜드 출신 친구한테 물어본 바로는요….
비가 자주 오기때문에, 시애틀 처럼 무조건 돔구장을 지어야 하는 문제도 있고
축구(soccer) 열기가 상당히 높은지역이라서 아직 프로야구팀이 없다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잘 아시다시피, 메이저리그는 아메리칸 리그와 내셔널 리그에 총 30개 팀이 있는데요
아메리칸 리그에 14팀, 내셔널 리그에 16개팀이 있습니다.
각 리그는 다시 지역에 따라 서부, 중부, 동부로 나눠 있는데요
같은 리그내에서도 같은 지역끼리는 좀더 많은 경기를 갖습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시애틀 팀은 야구를 못하는지요?
이 캡쳐한 성적이 2002년부터 작년까지의 시애틀 매리너스의 성적입니다.
참고로 아메리칸 리그(AL), West에는 딱 4팀 있습니다. 그중에 4위라는 거죠.. T.T
물론 2012년 올해도 아주 큰 게임차로 4팀중에 4위를 하고 있습니다.

AL, West: Texas Rangers, LA Angels, Oakland Athletics, and Seattle Mariners 사용자 삽입 이미지1977년 팀 창단 이후 총 성적도 2604승, 2975패, 승률(.467)입니다. 
이러니 뭐 야구 볼맛 나겠습니까?
그래도 가끔 집에서 시애틀 야구 경기를 보긴 합니다만..
하….. 양키스나 추신수 선수가 있는 인디언즈랑 할때.. ㅎㅎ

제가 보면, 투수력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에이스 Felix Hernandez를 중심으로, Jason Vargas도 괜찮고 그다음 Kevin Millwood 정도까진..뭐..
그 다음은 좀 불안한..Blake Beavan, Hector Noesi, 그리고 일본인 투수 Hisashi Iwakuma.
마무리는 예전에 Brandon League가 하다가, 요즘에는 Tom Wilhelmsen이 출격합니다.

문제는 타격입니다.
이거 보이시나요? 올시즌 MLB 30개 팀중에 팀타율 29위 팀의 개인 타율을….?
가장 높은 타율이라고 해봐야 포수 John Jaso의 .286이 최고네요 (8월 15일 현재)

이러니 투수가 아무리 잘 던져도 승리를 쌓기가 쉽지 않지요..
결정적인 순간에 타격이 안되니, 이기는 경기보다 지는 경기가 많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 시애틀 매리너스의 영웅이였던 스즈키 이치로 선수가 뉴욕양키스로 옮겨갔습니다.
사실 이치로에 대해서는 다들 말이 많죠..
그가 세운 기록은 정말 대단합니다. 글로 다 옮겨 적자면 홈페이지에 글을 따로 하나 더 써야 할 정도지요..
그러나, 그러한 선수가 팀에 있음으로 인해, 팀의 융화가 잘 되지 않으면 마이너스가 되겠지요..
어떤 분들이 평가한 내용을 보면 이치로는 타격이나 수비는 좋은데, 항상 팀의 큰 도움이 안된다고 하지요..
그로 인한 불협화음도 있고.. 어찌되었든 이치로는 시애틀의 영웅이였는데,
이제는 그만큼의 인지도를 갖춘 타자는 없어졌습니다. 모르죠.. 이 변화가 내년 시즌에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지두요…

한국인에게는 이치로가 더 잘 알려져 있지만, 2006년도부터 시애틀의 에이스 역할을 독톡히 하고 있는
베네수엘라 출신 야구 선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 선수 등판 경기는 찾아 보려고 하는데요..
그야말로 믿음이 가는 투수입니다. 진정한 에이스 투수지요…Felix Hernandez!! 
아마 이 선수가 텍사스 레인저스나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 있었더라면 아마 20승 가까이 했을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선수가 어제, Tampa Bay Rays를 상대로 perfect를 기록했습니다.
9회까지 아무도 1루에 내보내지 않고, 안타, 볼넷없이 경기를 마쳤지요.
시애틀 매리너스 팀 창단 이후 첫 퍼펙트 경기였습니다.
예전에 빅 유닛, 랜드 존슨이 있을때 노히트 노런은 있었지만요..

최근 10경기 성적입니다. 이 정도면 정말 가공할만한 위력이지 않나요?
조금의 실투도 용납하지 않는 메이저리그 타자들의 힘과 정교함을 생각할때
지난 10경기 방어율이 1.61에 6승 0패…   정말 최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짜피 올시즌은 접어야 하고,
내년에는 좋은 경기를 펼쳐서 가을야구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One thought on “시애틀 매리너스 (MLB)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